본문 바로가기
지하철 택배 및 일상

안국역과 광흥창역 지하철택배 배송완료

by 어딜가나 2023. 8. 14.
반응형
3호선 안국역 배송

 
오늘의 배송지는 3호선 안국역을 들렸다가 6호선에 있는 광흥층역으로 배송하는 루트였다.
 
먼저 3호선 안국역을 배송하면서 알게 된 지하철 정보는 동대문에서 안국역을 가기위해서는 충무로역에서 3호선을 갈아타는 것이 가장 빠른데 충무로역의 장점은 갈아타는 환승구간이 짧다는 점이다. 내려서 계단 하나만 내려가면 되서 너무 편하고 내려가서 바로 있는 건 강남 방향 뒤쪽이 안국역 방향이라 가는 목적지 확인만하고 잘 타면 되는 역이었다. 그리고 안국역을 배송하는데 안국역에서 발견한 안국역의 장점이 있다. 지하철을 이용하다가 가끔 헷갈려서 잘못내리는 경우가 있는데 잘못 내리면 보통 반대편으로 이동해서 다시 타야하지만 안국역은 내리면 바로 앞에 반대방향으로 가는 지하철이 있어서 편리했다. 안국역은 잘못내려도 이점 참고하시면 빠르게 다시 탈 수 있어서 좋은 거 같다.
 
하지만 안국역 배송지는 5번 출구로 나가는 배송이었는데 5번 출구는 에스컬레이터가 없고 계단으로 되어있다는 점이 조어르신분들께는 조금 단점이지만 그래도 이번 배송에서 고객분이 5번출구로 직접 나와주셔서 편하고 빠르게 배송을 완료할 수 있었다. 그리고 다음 배송지인 6호선 광흥창역으로 가는데 지하철앱에서 검색해보니 약수역으로 가서 갈아타라고 나왔지만 지도를 보니 걸어서 종로3가역을 가서 5호선 공덕으로가 6호선을 갈아타는 것이 더 빠르다는 생각이 들어서 걸어서 종로3가역으로 갔다.
 
안국역 5번 출구에서 걸어가면 종로3가역에 있는 출구가 5호선쪽 출구라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서 잘한 선택이었던 거 같다. 그렇게 5호선 공덕역으로 가서 6호선을 갈아타고 광흥창역을 배송하였다. 그러면서 또 알게 된 점은 5호선에서 6호선을 갈아타는 구간이 길지만 1-1에서 내리면 바로 6호선으로 가는 곳이라 공덕에서 갈아타시는 분들은 1-1 참고하시면 빠르고 편하게 갈아타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6호선 광흥창역 배송

 
그렇게 6호선을 타고 광흥창역에 도착해서 배송을 완료하였는데요! 광흥창역을 배송하면서도 알게 된 지하철 정보가 있어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는 광흥창역은 출구가 1,2,5,6번은 같이 있고 3,4번이 따로 있는데 서로 완전 반대편이라서 내리시는 출구를 잘 확인하셔야 많이 걷지 않는다는 점 광흥창역을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광흥창역에는 '또타스토리지'라는 물품보관소가 있는데요! 이 물품보관소는 지하철역 개인창고로서 계절의류나 가전 및 취미용품등을 맡길 수 있는 보관소였습니다. 100% 비대면 셀프 창고로 운영이 되고 있고 24시간 CCTV를 가동해서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영업배상 책임보험도 가입되어 있다고 합니다.
 
사용법은 '또타라커'라는 어플을 설치하여서 결제 및 계약하기를 하시고 물품보관을 사용하시면 된다고 하는데요! 결제하시는 요금에 따라 기간안에서 자유롭게 물품보관함을 이용하시면 되는데 이용하시는 개월수와 물품사물함 크기에 따라 요금이 다르게 측정됩니다. 먼저 캐비넷형이라고 0.3.평의 보관함은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4가지 중 한개를 선택하여 결제하면 되는데 요금이 79,000원 213,300원 402,900원 758,400원입니다. 두번째 룸형은 0.5평으로 조금 넓어서 요금도 131,000원 353,700원 668,100원 1,257,600원으로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요금이 조금 비싸긴 하지만 광흥창역을 자주 이용하시는 직장인 분들이나 거주자 분들께서는 잘 활용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국역은 반대편차 타는 곳이 바로 뒤
광흥창역은 비대면 물품보관소가 있다


 

반응형